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처음에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이것저것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. 그리고 대부분 기본상태로 쓰기 마련입니다. 하지만 나에게 필요하지도 않은 기능들이 활성화가 되어서 불필요한 배터리를 소모한다면 차단하는 것이 좋겠지요. 이에 관한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.
- 밝기 조절
스마트폰 화면의 밝기는 배터리 소모의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. 밝기를 낮추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.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을 활용하거나 수동으로 밝기를 약간 어둡게 설정하면 사용시간이 늘어납니다. - 배경 앱 종료
배경에서 실행 중인 앱은 배터리를 소모하는 주범 중 하나입니다. 사용하지 않는 앱은 종료하고, 배경 작업을 제한하면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.
안드로이드는 아래처럼 줄 3개를 누르시면 되고, 아이폰은 아래처럼 완전 밑바닥에서 중앙까지 손가락 드래그(쭉) 올리시면 안드로이드처럼 지울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.

- 위치 기능 제한
위치 기능은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. 지속적으로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의 위치를 찾느라 배터리를 소모 시킵니다.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위치 기능을 비활성화하거나 필요한 앱에서만 사용하도록 설정하세요. - 블루투스 사용 제한
블루투스 기능은 이어폰을 사용하거나 다른 기기를 사용할 때 주로 이용되는데, 평소에는 사용할 필요가 없는 기능입니다. 필요할 때만 사용한다면 효과적으로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. - 절전 모드 활용
스마트폰의 아주 좋은 기능 중 하나는 절전 모드 기능입니다.
별다른 기능을 끄지 않아도 스스로 불필요한 기능들을 비활성화시키고, 백그라운드 활동이 제한되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더욱 연장할 수 있습니다.

- 알림 설정 관리
너무 많은 알림은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. 알림 설정을 검토하고 불필요한 알림을 제한하세요. 필요한 알림만 받도록 설정하면 배터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.
아래처럼 대부분 꺼두고 사용하신다면 효율적으로 운영하시는 겁니다.
